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양한 사이트가 존재하고 그에 따른 블로그들이 존재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어떤 사이트에서 하는 것이 좋을까 생각하신다면 하고자 하시는 목적에 따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의 종류와 특징,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이전보다 많이 사그라지기는 했지만 블로그 중에는 최강자입니다. 또한 최대포털사이트인 만큼 많은 트래픽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홍보나 판매를 하려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좋은 플랫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밀어주기 때문에 글을 쓰게 되면 상단노출이 가능하고 유입량이 많아서 좋습니다. 다만 네이버 자체만 밀어주다 보니 다른 콘텐츠를 끌어오거나 변형이 어렵습니다. 

상품판매를 하시는 경우나 기업이나 상점 홍보의 경우는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도움됩니다. 

워드 프레스

코딩에 대해 전혀 모르는 본인 같은 경우는 워드 프레스 일주일 만에 결국 접게 되었습니다. 한 가지를 해결하면 한가지 문제가 터지고 하나를 수정하면 오류가 생겨 콘텐츠 자체에 신경 쓰기보다는 코딩에 매달려야 하는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저와 같지 않게 프로그래밍 능력과 서버관리 능력이 있는 분들의 경우는 완벽한 플랫폼이라고 생각됩니다. 홈페이지나 커뮤니티, 전문쇼핑몰까지 제작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서식들도 있으므로 디자인을 직접 하지 않더라도 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자체는 무료이지만 블루호스트에 가입하여 호스트비용이 들기 때문에 초기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1년 호스트 비용이 대략 이것저것 옵션까지 해서 10만 원 정도였습니다. 

게다가 모두 영어로 되어 있어서 문의를 하거나 환급할 경우에도 영어로 해야 합니다. 물론 파파고 통해 번역해서 환급신청까지 하긴 했지만 번거로운 작업이었습니다. 

서버관리 능력까지 겸하게 되면 구글 노출 시 비교적 노출이 상단에 올라가기 때문에 약간의 코딩능력과 더불어 프로그래밍 실력이 있다면 워드 프레스를 추천합니다. 

타 블로그 사이트의 경우는 해당 정책에 따르면 계정정지를 당하거나 폐쇄되는 예도 있지만 워드프레스는 소유가 오직 자신의 것이기 때문에 정책에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고 공격적인 마케팅도 가능합니다. 내가 블로그를 닫지 않는 한 폐쇄되거나 정지될 가능성이 없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티스토리의 경우 포털 DAUM에서 제작한 것으로 다양한 HTML 수정과 변형이 가능합니다. 워드 프레스와 같은 수준 높은 코딩능력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변형과 플랫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가 좋습니다. 특히 수익형 블로그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티스토리를 추천해드립니다.

티스토리의 경우는 DAUM에서 만든 블로그이기 때문에 트래픽 유입이 네이버 정도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키워드에 대한 분석이 이루어지게 되면 네이버나 구글에서도 노출되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만 해결한다면 가장 좋은 플랫폼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블로그

구글에서 만든 블로그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알지 못하죠, 구글 블로그를 사용하면 다른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의 티스토리처럼 구글에서 구글 블로그를 밀어주지 않을까 생각이 들지만 모든 사이트와 블로그를 공평하게 대하기 때문에 큰 장점이 없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블로그를 운영하시게 되는데 다양한 특징들이 있으니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골라서 자신만의 즐거운 이야기들을 담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