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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월급만으로는 생활하기 빠듯하고 노후대책까지하려면 답이 안보입니다. 그래서 누군가는 재테크를 하고 누군가는 부업을 해서 돈을 버는데 시간도 없고 자본도 없다보니 인터넷을 이용한 부업을 많이 찾게 됩니다

특히나 경력단절 된 주부들이나 재택알바를 찾는 분들의 경우는 마땅히 할 만한 것들이 없어서 이래저래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블로그를 통해 광고수익을 얻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되면서 다양한 광고전략들을 알게 된다면 월급 외에 수익으로 조금 여유를 갖으실 수 있을겁니다. 

오늘은 광고종류와 수익발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종류

CPM(Cost Per Mille)

1,000회 노출 당 지불하는 광고비용

방문객이 적은 사이트나 블로그에서는 큰 수익을 내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CPM을 하는 경우는 대형포털,대형커뮤니티에 경우 진행됩니다.

노출 1000회 당 수익발생하는 것으로 다른 광고에 비해 단가가 낮습니다. 이는 방문자가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대형커뮤니티나 대형블로그에 유리하며 방문자 1만 이상일 경우 효율적입니다.

CPM=광고단가/광고노출수X1000(CPM계산법)

CPC(Cost Per Click)

1회 클릭당 지불하는 광고비용

인터넷검색사이트에 특정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개인블로그나 카페, 웹사이트를 통해 광고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광고비용의 경우 배너나 링크 노출회수에 상관없이 클릭했을 때만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유저 참여가 일부는 필요하기 때문에 배너를 클릭할만한 유저를 자신의 사이트에 성향에 맞는지 설정하여 컨텐츠를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클릭당 수익발생으로 평균 단가는 100원~1000원이 발생하게 되는데 예를 들면 구글애드센스, 다음애드핏, 네이버애드포스트 등이 대표적이며 대체로 많은 사람들은 구글애드센스를 사용합니다. 

광고단가는 구글애드센스가 높기 때문에 구글애드센스를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우리가 뉴스나 블로그글을 볼 때 상단에 여러 광고가 보이는데 이것이 바로 CPC광고입니다. 

글을 읽는 사람이 해당 광고를 클릭하게 될 때에 수익이 발생하고 이것을 블로거와 구글이 나누게 됩니다. 구글의 많은 수익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바로 구글애드센스입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하는 경우라면 구글애드센스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블로그의 경우는 구글애드센스가 지원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이용하게 되는데 워낙 광고단가가 낮다보니 큰 수익을 내기는 어렵습니다. 

CPC광고의 수익의 경우는 마케터의 능력에 따라서 수익은 천차만별입니다. 평균 1000명 정도의 방문객이라면 월 2만원정도이지만 능력에 따라서 평균적으로 한달 평균 50만원에서 많게는 천만원정도의 수익을 올리는 블로거들도 존재합니다. 

적은 시간을 들이더라도 은행이자보다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재택 부업으로는 적격입니다. 

CPS(Cost per sale)

방문자가 광고를 보고 판매가 되어 매출이 발생할 시에 수익이 나는 광고

직접적으로 구입이 일어났을 때 수익이 발생하므로 초보 마케터들에게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야말로 글로 영업을 하는 것인데 판매 자체가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어려운만큼 광고단가는 높기 때문에 마케팅 스킬을 늘리면 수익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인 매체는 아마존셀러, 쿠팡파트너스 등이 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를 통해서도 추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 함께 걸어놨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가입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추천인이 없으실 경우 추천인ID: AF7860722 기입 부탁드려요^^




CPA(Cost per Action)

방문자가 광고를 보고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했을 때 수익을 낼 수 있는 광고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할 때에 수익발생으로 단가는 500원~100000원으로 다양하지만 행동을 이끌어내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마케팅 초보들에게는 추천되지 않습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들은 회원가입, 설문지작성, 프로그램설치, 상담문의 등이 있으며 해당 목표를 달성할 때 광고비를 지급합니다.

CPA광고를 할 수 있는 매체는 대표적으로 텐핑과 리더스CPA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링크 걸어놨으니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세요


데이블광고

콘텐츠추천과 광고제공이라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광고서비스입니다. 방문자의 관심사에 맞게 콘텐츠 추천하기 때문에 최대 페이지뷰를 상승시킬 수 있으며 타켓팅광고를 제공하기 때문에 수익창출이 가능합니다. 

데이블광고의 경우는 적용기준이 정해져 있는데 먼저는 콘텐츠의 양 뿐만 아니라 질이 좋아야 합니다. 또한 트래픽이 어느정도 있어야 하는데 3000명정도의 방문자가 있다면 신청해보시면 좋습니다. 

콘텐츠의 양은 100개 이상이어야 하며 콘텐츠의 질의 경우는 해당 사이트에 고유 컨텐츠인지, 텍스트가 풍부한지가 기준이 됩니다. 평소 양질의 컨텐츠를 제작하신다면 장기적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광고전략을 미리 안다면 블로그를 통해 부가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신다면 블로그 수익도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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