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최근 애플TV(Apple TV) 오리지널 컨텐츠 파친코가 화제입니다. 시작하자마자 평점 A로 평론가들에게도 호평입니다. 현재 드라마 파친코 는 총 8부작으로 해외 매체 극찬을 받고 있으며 3월25일 공개되어 4월29일까지 매주 한편의 에피소드 공개를 할 거라고 합니다. 

    <출처:'파친코'애플티비 오리지널>

    파친코 뜻

    파친코 뜻 은, 우리가 흔히 빠찡코라고 부르는 돈을 주고 구입한 구슬을 기계에 넣고 그림에 정해진 짝이 일치했을 때 일정 액수의 돈이 나오게 하는 도박기계를 의미합니다. 

    작품 안에서는 재일조선인인 자이니치를 상징하는 단어라고도 합니다. 일본 사업자들이 파친코 단속이 심해지게 되면서 손을 떼게 되었습니다. 당시 재일조선인들은 극심한 차별로 인해 일자리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일본인들이 손을 뗀 파친코 산업에 종사하게 되어 돈을 벌게 되었음에도 여전히 일본사회 내에서 천대와 멸시의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드라마 파친코 는 한국계 미국인인 이민진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실제 원작 자체가 베스트셀러로 한국이민자의 애환을 담은 명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파친코 원작 소설 작가가 드라마 파친코 시나리오에는 참여하지 못해 어떻게 드라마화 했을지는 여전히 베일에 가려져 있습니다. 

     

     

    파친코 1~2권 전2권

    COUPANG

    www.coupang.com

    파친코 줄거리

    고국을 떠나 생존해야 했던 가정의 고난과 역경을 그리고 있습니다. 실제 원작은 480페이지가 넘는 대작인데 주인공 선자인 어머니로부터 시작한 4대에 걸친 이야기입니다. 선자는 사업가 한수를 만나서 아이를 갖게 되지만 유부남이었던 한수와 이어지지 못하고 결국 아이와 함께 일본으로 가게 됩니다. 하지만 일본에 가서도 힘든 현실을 견뎌내야 했습니다. 

    파친코 등장인물

    <출처:'파친코'애플티비 오리지널>

    선자

    이야기의 중심인물입니다. 청년시절의 선자역할을 맡은 배우는 김민하 배우입니다. 일제 강점기에 한수(이민호)를 만나게 되고 아이를 갖게 되지만 결국 둘은 이어지지 않고 아이를 데리고 일본으로 가게 되지만 삶이 녹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끈질긴 근성과 사랑으로 장애물을 이겨낸 의지의 인물입니다. 

    <출처:'파친코'애플티비 오리지널>

    노년의 선자를 맡게 된 배우는 최근 오스카상을 수상한 윤여정 배우님이십니다. 노년의 선자는 모든 시련을 극복하고 평화로운 노년을 보내게 됩니다. 이때 가족들 모두에게 고통이 될 악몽이 되살아나며 손자인 솔로몬이 판단력을 잃어버리게 되고 선자는 자신의 과거를 다시금 마주치게 됩니다. 

    파친코 에피소드로 애플TV에서 오디션을 보라고 대본을 주었는데 윤여정 배우가 버렸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본인과 같은 커리어를 가진 배우가 오디션 봤다가 떨어지는 선례를 남길 수 없었다고 해서라고 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순자 역할만은 꼭 하고 싶었다고 해서 제작진 역시 수긍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출처:'파친코'애플티비 오리지널>

     

    한수

    한수 역할은 배우 이민호가 맡았습니다. 1930년대 아무 것도 없이 한국을 떠나 자수성가한 사업가로 뛰어난 두뇌와 탁월한 사업수완을 가진 인물로 선자와 사랑을 나누게 되는 인물입니다. 

    <출처:'파친코'애플티비 오리지널>

    모자수&에츠코

    선자와 한수 사이의 아들, 바로 모자수 입니다. 현재 파친코를 운영하고 있고 솔로몬의 아버지이기도 합니다. 현재 애인인 에츠코와 살고 있습니다. 능동적이고 긍정적인 인물로 자신만의 신념을 드러내는데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에츠코는 엄마로서 욱신거리는 상처를 가진 인물입니다.

    <출처:'파친코'애플티비 오리지널>

    솔로몬

    선자의 손자인 솔로몬입니다. 모자수의 둘째 아들로 미국에서 유학시절을 보냈습니다. 본인의 승진을 위한 사업건으로 고향인 일본에 오게 됩니다. 솔로몬은 자신의 가족과 커리어 중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솔로몬 역할은 배우 진하가 맡게 되었는데 최근 진하 배우의 경우 불법 촬영과 더불어 성희롱 으로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출처:'파친코'애플티비 오리지널>

    이삭&양진

    한국인 남성으로 평양 출신 목사입니다. 일본으로 가던 도중 병으로 힘들어 하지만 선자와 선자 어머니의 간호로 건강을 회복하게 됩니다. 친절하고 사려깊지만 본인의 입지에 대해 확신이 없는 인물입니다. 하지만 선자를 만나게 되면서 내재된 능력을 발휘해 자신의 신념을 회복하는 인물입니다. 이삭 역할은 배우 노상현 님이 맡았습니다.

    <출처:'파친코'애플티비 오리지널>

    양진은 선자의 어머니입니다. 알콜중독의 부친 아래서 자랐지만 삶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힘쓰는 인무입니다. 하숙집 운영으로 소득을 삼아 생활하며 전통적 가치관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인물입니다. 굳센 성격이기는 하나 딸에게는 사랑이 많은 어머니이며 남편에게도 좋은 배우자입니다. 가족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포기할 준비가 되어 있는 당찬 여성입니다.

    톰&나오미

    톰은 미국 남성으로 솔로몬 은행 상사입니다. 결혼 실패 후 은행 실적이 저조해 일본에서 재기할 기회를 노리고 있습니다. 절박한 노력이 결국 바닥에서 재기하기 시작하는데 승리를 위해 어떤 것이라도 희생하는 것을 마다하지 않는 광기만 남아있는 인물입니다.

    나오미는 솔로몬의 은행 동료이며 라이벌입니다. 평범한 일본 직장인 여성으로 사리분별이 뛰어난 인물입니다. 

    <출처:'파친코'애플티비 오리지널>

    앞으로 거대한 서사가 벌어질 파친코 드라마, 지켜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오랫만에 좋은 드라마가 나온 것 같아서 기대됩니다. 아직 못 보신 분이 계신다고 하면 한번쯤 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