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강동구 둔촌동 소재에 있는 일자산 허브천문공원은 24시간 이용가능한 천문대가 있습니다. 산책로와 조깅코스가 있어서 산책나온 시민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밤에는 천문대를 통해 별자리를 볼 수 있어서 서울 이색 데이트 코스로 좋습니다. 그리고 현재 라벤더, 카모마일, 황화코스모스, 꽃양귀비, 캘리포니아포피 등 다양한 꽃과 허브가 가득해서 어디를 찍어도 셀카 맛집입니다. 

    총천연색의 꽃들이 여기저기에 있어서 찍는 곳마다 아름다운 핫플레이스가 됩니다. 셀카봉이나 삼각대 챙겨가시면 다양한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장미도 개화해서 아름답게 공원 내부를 장식하고 있습니다. 꽃들이 많다보니 벌과 나비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향수는 되도록 자제하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허브공원 이용은 무료입니다. 120여 종의 허브와 약용식물, 자생식물 등이 있습니다. 공원 면적이 25500㎡ 이며 개원일이 2006년이라고 하니 꽤 오랫동안 운영되고 있는 공원입니다. 특히 밤에는 태양, 달, 별 등 천체를 관측할 수 있는 천문대가 있습니다. 공원바닥에 설치된 조명으로 별자리를 연출하고 있고 색도 수시로 변한다고 하니 서울 밤데이트로 즐기기에 환상적인 공간이기도 합니다. 

    날씨가 좋아서인지 많은 시민들을 볼 수 있었는데 다들 방역수칙에 맞게 마스크를 쓰고 나들이를 즐기는 모습입니다. 

    저 멀리 잠실 롯데타워도 보입니다. 서울 시내에 이런 공간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무료 로 지킬 수 있다는 게 놀라울 따름입니다. 

    라벤더를 쉽게 보지 못하는데 허브천문공원에서는 현재 만개한 모습을 보니 이국적인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카메라를 꺼낼 수 밖에 없는 환상적인 풍경입니다. 

    허브천문공원 주소: 서울특별시 강동구 둔촌동 산86

    *허브천문공원 주차장: 자차를 이용하는 경우는 반대쪽 길동생태공원 문화센터 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울특별시 강동구 천호대로 1298 

    *이용시간: 24시간

    *이용료: 무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