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구글에드센스 돈벌기가 유행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의 블로그나 유튜브 채널이 있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블로그를 이용한 애드센스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는 구글애드센스 신청을 위해 구글 에드센스 홈페이지 접속을 하도록 합니다. (https://www.google.com/intl/ko_kr/adsense/start) 하단에 시작하기를 확인하면 가입창으로 넘어갑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를 원하는 홈페이지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이메일 주소를 함께 기입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합니다. 

국가나 지역을 선택하고 이용약관을 읽고 동의한 후에 계정만들기를 하도록 합니다. 

수취인 주소 세부정보를 정확히 설정해야 추후 구글애드센스 승인 후에 핀번호를 우편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기재하도록 합니다. 우편번호가 오류나는 경우 검색창에 자신의 주소를 검색한 후에 맞는 우편번호를 다시 기입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다음 단계로 이동하면 애드센스코드가 보입니다. 애드센스코드를 복사해서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붙여넣기 해주어야 합니다. HTML 수정이 가능한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창으로 들어가면 꾸미기> 스킨편집 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킨 편집창에서 HTML편집을 확인하도록 합니다. 

HTML편집으로 들어가서 애드센스코드를 <head>와 </head> 사이에 붙여넣기를 해주고 적용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다시 애드센스 홈페이지 창으로 이동해서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넣었습니다'를 체크해주고 완료버튼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코드 확인완료가 되면 해당 블로그에 애드센스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지 검토기간이 소요됩니다. 최대 2주 정도라고 하는데 현재 코로나19로 검토가 지연된다고 합니다. 혹 애드센스 신청 후에 컨텐츠 부족으로 승인이 되지 않을 경우 1000자 이상의 블로그 포스팅을 10개 정도 진행 후에 다시 신청하면 됩니다. 대부분 컨텐츠 부족으로 반려가 되기 때문에 충분한 포스팅 양으로 신청하면 대부분 승인이 완료됩니다. 구글센스 승인 요청 후에 1일 1포스팅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당 블로그에서 꾸준히 컨텐츠를 발행하는가도 평가 기준에 반영되기 때문에 신청 후에도 포스팅을 꾸준히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애드센스 승인 전까지는 되도록 스킨 변경이나 HTML변경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스킨변경이나 HTML편집을 통해 구글에서 컨텐츠를 정상적으로 읽어오지 못하는 경우가 간혹 생기기 때문에 되도록 스킨변경은 애드센스 승인 후에 추천해드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요청했던 이메일 주소로 오게 됩니다.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