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어버이날을 맞이해 꽃과 산을 좋아하는 소녀감성 충만한 모친과 함께 아침고요수목원을 방문했습니다. 여행가는 기분을 만끽하기 위해서 기차여행을 하기로 하고 청량리역에서 출발하도록 했습니다.

코레일톡을 이용해서 출발지는 청량리, 도착지는 청평역을 선택했습니다. 따로 발권 없이도 QR코드를 출입구에 태깅하게 되면 됩니다.

청량리역에 도착해 소풍가는 기분으로 김밥과 어묵을 사서 기차에 탑승했습니다. 그리고 기차 안에서 읽을 김영하 작가님의 '여행의 이유'를 들고 기차 안에서 읽으니 더 특별했습니다.

차량 없이 기차로만 이동하시는 분들은 청평역에 내려서 택시를 타셔도 되지만 청평역 1번 출구에서 내려서 오른쪽으로 조금만 걷게 되면 아침고요수목원까지 가는 버스를 타실 수 있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으로 가는 버스번호는 30-6, 30-7번을 타면 한번에 갑니다. 버스 시간이 되서도 버스가 안와서 택시를 타자마자 뒤에서 버스가 오더라구요, 버스시간 3~5분 정도는 기다렸다가 타시면 저렴하게 이동 가능합니다. 택시로 이동하게 될 경우 16000원 정도 나왔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 가는 버스시간

청평터미널 출발(아침고요수목원 행)

9시10분, 9시50분, 10시20분, 11시, 11시30분, 12시, 12시30분, 13시, 13시50분, 14시20분, 14시50분, 15시20분, 15시50분, 16시30분, 17시20분, 18시, 19시30분

아침고요수목원 출발(청평터미널 행)

9시50분, 10시20분, 10시50분, 11시30분, 12시, 12시30분, 13시, 13시30분, 14시20분, 14시50분, 15시20분, 15시50분, 16시20분, 17시, 17시50분, 18시30분, 20시

<아침고요수목원 홈페이지출처>

<아침고요수목원 홈페이지 출처>

아침고요수목원은 10만평 부지로 1995년 개원했습니다. 현재 아침고요수목원은 약 5천여 종의 식물을 관람할 수 있으며 22개의 주제를 가진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 홈페이지

아침고요수목원 운영시간

8시30분~19시30분(연중무휴)

아침고요수목원 위치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평일이라서 그런지 사람들은 많이 없었습니다. 오후에는 약간 흐려서 돌아다니기는 좋았습니다. 워낙 넓다보니 전체를 둘러보는데 2시간 이상은 소요됐습니다. 5월이라 그런지 튤립과 수국 등이 많았고 요즘 보기 드문 할미꽃도 있었습니다. 꽃이 워낙 많다보니 벌들이 엄청 많았는데 혹시나 방문하시게 될 경우는 향수 사용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아침고요수목원 대외시설

아침봄빵집 운영시간: 10시~17시

한식당 푸드가든 운영시간: 9시40분~18시

굿모닝커피 운영시간: 10시~18시

허브용품판매장 운영시간: 9시~18시

<아침고요수목원 홈페이지 출처>

초록상점 운영시간: 10시~17시30분

아침고요수목원 이용요금

어른: 95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6000원

(경로우대, 유공자, 장애인/ 어른:7500원, 어린이, 청소년: 5000원)

(가평군민/ 어른:6500원, 어린이,청소년: 4500원)

아침고요수목원 입장 시 유의사항

-우천으로 인한 입장요금 환불 불가

-퇴장 후에는 재입장 불가

-반려동물 동반 입장 불가

-공, 자전거, 퀵보드, 배드민턴 등 체육용품 반입 불가

-수목원 안에 전 지역 취사행위 금지

-수목원 내 전 지역 금연, 금주

-지정된 동선으로만 관람(진입금지 지역이 따로 있습니다)

-식물, 토석, 곤충의 채취나 채집 금지

-드론 촬영 및 화단 내 촬영 금지(드론은 반입 불가)

-수목원 내 고상방가 금지

아침고요수목원과 아침고요동물원이 같이 패키지로 티켓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침고요동물원은 아침고요수목원과 거리 상의 차이가 차로 5분거리, 도보로는 15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강아지를 시작해 북극여우, 반달가슴곰, 말, 미어캣, 앵무새, 사자, 호랑이, 공작, 알파카 등 알만한 동물들은 다 있다고 합니다.

아침고요가족동물원 운영시간

10시~ 18시

아침고요가족동물원 위치

경기도 가평군 상면 임초밤안골로301

아침고요가족동물원 입장료

어른 12000원, 청소년 11000원

(경로,유공자,장애인,가평군민,가평군인/ 어른 10000원, 어린이,청소년 9000원)

아침고요수목원과 아침고요가족동물원 패키지 입장료(온라인에서만 구입가능)

성인 18000원, 중고생 14500원, 어린이 13500원, 24개월~35개월 패키지권에 해당없음

엄마와 함께 데이트하기 좋은 곳으로 아침고요수목원 추천해드립니다. 엄마도 오늘 효도하느라 고생했다며 기분 좋아하셨는데 자주 좋은 곳 모시고 다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