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가을 날씨도 좋다보니 출사가기 좋은 날씨입니다. 어디가 좋을까 하다가 찾은 곳이 바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목장, 국내에서도 최대 규모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대관령 양떼 목장만 들어봐서 그쪽으로 이동하려고 하다가 택시 기사님께서 삼양목장이 훨씬 크고 많이 찾는 곳이라고 알려주시기에 바로 삼양목장으로 이동했습니다. 최대 규모라는 말이 걸맞게 탁 트인 목장 전경을 바라볼 수 있었습니다.
삼양목장은 우리가 아는 삼양라면을 만든 그 삼양회사에서 만든 목장입니다. 삼양목장에 가시면 삼양제품들인 삼양라면, 불닭볶음면, 사또밥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우유로 만든 소프트아이스크림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삼양목장은 워낙 넓다보니 내부에 셔틀버스가 15분마다 돌아다니고 있어서 해당 정류장에 서있으면 무료로 탑승을 할 수 있습니다. 매표소에서 조금만 걸으면 정류장이 보이는데 정류장에서 첫번째로 내려주는 곳은 바로 동해전망대입니다.
날씨가 워낙 좋다보니 대관령 시내 전경이 한눈에 들어왔습니다. 어제만 해도 바람이 많이 불어서 사진 찍을 때 힘들었다고 하는데 방문한 날짜에는 맑은 날씨에 바람도 별로 불지 않아서 출사하기에는 그만이었습니다.
대관령은 바람이 많이 불어서 풍력발전기가 여러 대 설치되어 있습니다. 지난 태풍 때 한 대가 벼락을 맞아 망가져 그저께까지 철거하느라 정상까지 못 올라갔다고 하는데 현재는 정상까지 방문이 가능합니다. 50 여대의 풍력발전기가 강원도 시내의 시민들의 전기를 공급한다고 합니다.
평소 바람이 얼마나 부는지 나무의 방향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한방향으로 기울어져 있는 나무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어딜 보나 탁 트인 풍경을 볼 수 있어서 눈이 너무나도 편안했습니다.
곳곳에 사진찍기 좋은 장소들이 있습니다. 가을이라 그런지 푸른 목초와 단풍까지 들어서 멋들어진 풍경이었습니다.
아시아의 알프스라는 명성이 손색이 없는 목장이었습니다. 이국적인 풍경을 보다보니 마치 꿈을 꾸다 온 것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양들이 한가로이 풀을 뜯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마음까지 평화로운 기분이 들었습니다.
호기심이 많은 양이 사진을 찍고 있자 다가와서 한 컷 남겼습니다. 가까이에서 양을 보는 건 처음이었는데 정말 순하고 귀여웠습니다.
이용시간 및 입장료
<삼양목장 홈페이지 제공>
이용시간
5월~10월
오전 9시~ 오후 5시
11월~4월
오전9시~오후 4시30분
입장료
성인(대학생 이상, 만 19세 이상)/ 개인: 9000원, 단체: 7000원
소인/ 개인 7000원, 단체: 5000원
*단체는 30인 이상일 경우 가능, 우대 및 무료입장 손님의 경우 매표소에서 증명서를 제시하시길 바랍니다.
하단에 단체 예약을 위해 홈페이지 링크를 함께 첨부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우대: 5000원
*경로우대(만65세 이상), 장애 4~6급, 장애 1~3급 보호자 1인 추가
* 36개월 미만, 장애 1~3급, 생활보호대상자인 학생, 대관령면민 무료
삼양목장 가는 길
자가용 이용
네비게이션에 삼양목장 입구로 검색하면 됩니다.
주소: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 708-9
KTX 이용
청량리역, 상봉역, 서울역 -> KTX 진부역 -> 횡계행 시외버스 -> 택시이용
*택시 탑승 시 돌아올 때를 대비해 택시기사님께 명함이나 연락처를 받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택시비는 약 11000원~13000원 입니다.
시외버스 이용
동서울터미널, 남부터미널, 원주터미널, 강릉터미널 -> 횡계시외버스터미널
주의사항
- 취사금지: 상수도 보호구역으로 취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광장에 위치한 휴게소에서 간단한 컵라면을 먹을 수 있습니다. 도시락을 지참한 경우는 청연원에서 드시길 바랍니다.
- 기후 변화: 대관령은 기후가 자주 변해 불편할 수 있습니다. 비옷이나 바람막이, 겉옷을 사전에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편한 복장: 운동화나 바지 복장이 편합니다. 워낙 목장이 넓기 때문에 편한 신발과 복장으로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셔틀버스 이용시 소지품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 목장이 워낙 넓어 15분 마다 내부 셔틀버스가 운행됩니다. 가져가신 소지품이 분실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자연보호: 초지는 목장 동물들의 식탁입니다. 환경오염을 예방하기 위해 초지 출입을 금지합니다. 이외에도 야생화, 산나물, 약초, 야생동물 채취나 포획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음주 및 야영도 불가합니다.
- 동절기인 11월~4월은 방목을 하지 않습니다.
- 애견 동반 입장이 불가합니다.
- 11월 중순~ 4월 초까지는 개인 차량으로 목장 내 이동이 가능합니다.
체험 안내
양몰이 공연
-운영장소: 양몰이 공연장
-운영기간: 5월~10월(11월 16~17일/ 11월 23~24일 공연진행)
-운영시간
주말: 오전 11시, 오후1시, 오후 2시 30분
주중, 평일: 오후 1시, 오후 2시30분
-소요시간: 약 15분
*우천 등 악천 후나 목양견 컨디션에 따라 공연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관람을 원하는 경우 공연 시작 전 30~40분 전에 도착하시길 바랍니다.
송아지 우유주기
-운영장소: 동물체험장 내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장
-운영기간: 5월~10월
-운영시간
주중: 오후1시, 오후 3시
주말: 오전10시, 오후1시, 오후3시
-소요시간: 약 10분
*우천 등 악천 후나 송아지 컨디션에 따라 체험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급여량 체크를 위해 지정된 송아지에게만 먹이를 줄 수 있습니다.
먹이주기
-타조, 양 먹이주기는 상시 운영되고 있으며 먹이를 구매한 후 준비된 바구니를 이용해 먹이를 주면 됩니다.
추천코스
<삼양목장 홈페이지 제공>
'즐길거리 > 국내여행(강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촌 레일바이크 할인,예약 (0) | 2022.05.08 |
---|